📜• 2021년 02월 07일 |
제주도 살이 8일차 마지막 서울로 가는 비행기 시간은 21:00pm입니다.
즉, 저에게는 시간이 겁나 많다는 거죠. 그래서 마지막 날 피날레로 한라산 등반을 했습니다.
한라산 등반은 두 번째인데 처음 등반했을 때, 2인으로 성판악 코스로 백록담에 올랐는데 ;;
그때 한라산의 느낌은 그냥 X 밥 내 기준 겁나 쉬웠음
그래서 이번에는 다른 코스로 한라산을 공략해 보고 싶어서 관음사 코스를 선택했다.
🔰한라산 등반 예약 지각 |
• 2021년 1월부터는 한라산을 등반하려면 꼭 예약을 해야 한다.
시간대별로 3타임이 있는데 나는 7시부터 ~ 8시 타임으로 예약했다.
예약은 하단 사이트를 통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.
한라산탐방객관리시스템
한라산국립공원 인증 Language 주메뉴 탐방로소개 탐방로예약 예약안내 커뮤니티 마이페이지 한라산탐방로 예약시스템 한라산의 자연과 만날 수 있는 탐방로를 간편하게 예약하세요! 탐방로 선택 날짜/인원 인원수 예약현황 예약하기 (예약조회) 핫 알림 한라산탐방로의 소식을 한눈에 전달해 드립니다. 날씨정보 한라산 주간날씨정보를 일별로 나타낸 표입니다. 한라산 백록담 오늘 (02/08) 내일 (02/09) 모레 (02/10) 오늘 (02/08) 내일 (02/09) 모레 (02/10) 59% -2.0°/1.0° 64% -3.0°/4....
visithalla.jeju.go.kr
전날에 ㅎㅎ친구랑 술 한 잔하고 삼겹살을 너무 많이 먹어서 그런지 출발 전에 배가 너무 아파서 화장실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고 ;;;
출발을 늦게 해서 ㅠㅠ5분 늦어서 8시 5분에 관음사 입구에 도착했다.
자연스럽게 입구로 가서 QR코드 찍고 들어가려고 했는데 인식을 못 하네 ㅜㅜ
입구 통제 관리자분한테 가서 저 지각생인데 못 들어가나요? 했더니 못 들어간다고 ((당혹;;))
입구 통제 관리자분이 잠깐 기다리라고 해서 5분 정도 입구에서 대기했더니
QR코드 찍고 들여보내 주셨다.((싱글벙글)) 여러분 1분이라도 지각하지 마세요. ㅋㅋㅋㅋ
(진짜 못 들어갈 수 있다고욥!!)
🔰 한라산 아이젠 필수? |
• 다행히 지각은 했지만 입장이 허가되어서 입구 지나서 등반하려는데 이번엔 통제 관리분이 아이젠 없냐고 ???물어보셨다.
저번 한라산 등반도 청바지에 운동화 하나 신고 하나도 안 힘들 게 올랐기 때문에 이번에도 문제없겠지 싶었다.
원래 등반은 운동화에 청바지가 진리 아닙니까!!!
없는데요?라고 했더니
관리자분이 아이젠이 없으면 1시간 정도 가면 못 올라간다고 하시길래 ;;
쿨하게 그럼~ 뭐 아이젠 없이 올라갈 수 있는 곳까지만 올라갈게요.라고 말씀드리고 올라왔더니 백록담 정상이네?!!
음;;아이젠이 없으면 안전상 문제로 중간에서 못 올라가게 할 줄 알았는데 딱히 그런 건 없었다.
그나마 아이젠 없이 오를 수 있었던 이유는 이미 많은 분들이 아이젠으로 눈을 콕콕 밟아놔서
나는 그 발자국을 따라서 총총총 걸음으로
쉽게 오를 수 있었고 내려올 때는 밧줄 잡고 천천히 내려왔다.
(여러분~ 꼭 아이젠 챙기세요.~ 등반 하면서 아이젠 미착용자는 저 말고 딱 1분 밖에 못 봤어요..99.8%는 다 아이젠 착용 했습니다.)
한라산 오를 때 듣기 좋은 음악 '릴보이 On Air 구름 위~ 걸어 다녀~~ 매일 에에에 애에 어~
30대 남자 기준 관음사 코스 등반까지 얼마나 걸리나 시간을 기록해봤는데
등반 시작 시간 8:10am 백록담 도착시간 11:10분 3시간 걸렸습니다.
하산은 11:30am 출발 입구 도착 2:00pm 2시간 30분 걸렸습니다.
왕복 5:30분 No 아이젠 / No 물 / No 식량 ㅋㅋㅋㅋㅋㅋ
여러분 물이 없으면 눈을 녹여먹으면 되지만 식량은 한라산에서 구할 수가 없더라고요.
맛있는 거 많이 챙겨오세요.
🔰한라산 관음사 백록담 후기 |
• 일단 내 기준 한라산은 그저 그냥 동네 뒷산 정도??ㅋㅋㅋ
코스는 성판악보다는 관음사가 재미있고 난이이도 아주 살짝 높은 거 같다.
뭐 물 없이도 ;;오르는데 크게 문제없고 다만 산 정상에 도착하니까 아침을 굶어서 그런가 ;;;겁나 배고팠음
편의점에서 과자&초코바 사 올 걸 겁나 후회함 ㅜㅜ
정상에 올라가서 육개장 사발면 먹는 분들 지켜보다가 라면 한입만 외칠뻔했습니다.
2월 8일 등반 기준 코스의 30%는 그냥 흙땅이고 70%는 다 눈밭입니다.
이것이 바로 설산!!
마침 등반하는 날 바람이 너무 강풍 이어가지고 정상에 올라가서 즐길 틈도 없이 겁나리 추워갖고 ~ 사진만 몇 장 찍고 하산했어요.
얼어 죽고 싶지 않았어 ... 내려오면서 그저 따끈한 국밥 생각만 나더라고요.
국~~~~~~~~~빱!!!! 배 고파파아아아아아아아아
하산하자마자 국밥집 네비로 검색해서 냠냠했습니다. 소머리국밥 먹고 싶었는데 메뉴가 없어서 막창 국밥으로 대신했습니다.
하산하고 다리가 얼어서 그런 지 1시간 정도 다리에 마비가 와서 준나 아팠는데 다리를 좀 녹이니까 괜찮아지더라고요.
(여러분의 다리는 제 다리보다 소중하니까 꼭 아이젠 착용하세요.)
역시 한라산은 뭐다!!!!!!!!!! X 밥 ㅋㅋㅋ
한라산도 완등하고 국밥도 클리어했는데도 시간이 너무너무 많이 남아서 렌터카 끌고 새별 오름 한 번 더 찍고 & 새빌카페 구경 좀 하다가
친구 집 가서 씻고 침대에 누워서 7시 50분까지 자다가 버스 타고 공항으로 이동했습니다. 이거 넘나 개꿀 아닙니까?
3일 동안 내 집처럼 집을 빌려준 친구 넘나 고맙똬!
재생 수180
자막
화질 선택 옵션자동
접기/펴기
제주도 관음사 코스 백록담
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토평동 산15-1
🔰다음 제주도 여행은 언제? |
저는 제주도에 친구집&누나집도 있고 직업은 백수라 언제든지 제주도를 올 수 있습니다.
그래서 5월에 제주도 한 번 더 예약했습니다.
7박 8일은 이번에 여행해보니까 너무 길어서 다음엔 4박 5일로 ^^
이번 제주도 여행도 무보험 렌터카는 사고 없이 반납했어요.
4회 무보험 렌트 4회 무사고 달성 누적 560km 드라이빙으로 전기차 충전료 *50원 해서 28,000원이 추가 결제되었습니다.
아마 휘발유 차로 운전했으면 5만 원 더 냈겠지?? 나름 합리적인 소비한 나 칭찬해;;ㅋㅋㅋ
그리고 7박 8일 경비 계산은 1도 안 했습니다. 그냥 쓰고 싶은 만큼 썼기 때문에 인생 대충대충 삽시다.
다음에 올 때는 제주도 조카도 태어나니까 조카도 보러 와야겠습니다.
그럼 이만 7박 8일 제주도 여행 끝!!
드디어~~내 집으로 간들아~!! 씬난드아' 집이 최고야 여행 따위 버려~
마무리는 매형이 선물해준 제주도 한라봉으로
`
공감 9